1. 독립형 분사펌프
분사시기 점검은 다음과 같다. 브라켓트와 분사펌프로부터 연료 스톱 케이블을 분리한다. 1번 실린더 노즐의 인젝션 파이프와 딜리버리 밸브 홀더를 분리한다. 딜리버리 밸브 홀더와 1번 실린더 노즐 파이프만 조립한다. 기어 커버의 홀커버와 클러치 하우징을 분리한다. 타이머의 타이밍 마크를 일치시킨다. 플라이밍 펌프 헤드를 풀고 펌핑을 하면서 1번 파이프의 연료 분출을 확인한다. 플라이밍 펌프를 밀어 펌핑하면서 엔진을 회전시킨다. 연료의 분출이 멈추면 엔진이 정지하며, 이 지점이 분사시기가 된다. 분사시기가 맞지 않으면 아래 요령으로 조정한다. 분사시기 조정은 클러치 하우징 인디게이터 핀을 플라이휠 규정 값에 일치시킨다. 1번 이외의 인젝션 파이프는 모두 분리한다. 인젝션 펌프 고정 너트를 헐겁게 풀어준다. 플라이밍 펌프를 눌러 1번 노즐로부터 연료가 분출될 때까지 인젝션 펌프를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연료 분출이 멈출 때까지 반시계 방향으로 서서히 회전시키다가 분출이 멈추는 지점에서 고정너트로 고정한다.
2. 분배형 분사펌프
분사시기 점검에 쓰이는 공구는다이얼 게이지이다. 점검방법은 다음과 같다. 인젝션 파이프를 모두 분리한다. 인젝션 펌프 헤드 볼트를 푼다. 플라이 휠 링기어를 BTDC 30도에 맞춘다. 다이얼 게이지를 헤드 볼트 구멍에 약간 눌러 설치한다. 엔진을 조금 회전시켜도 다이얼 게이지 눈금이 안 움직이면 게이지의 0점을 맞춘다. 다이얼 게이지를 잘 보면서 엔진을 서서히 돌려 TDC를 맞춘다. 다이얼 게이지 눈금이 1.0mm를 가리키면 분사시기가 정상이다. 분사시기 조정은 인젝션 펌프의 고정볼트를 푼다. 분사시기 점검결과 1.0mm 이상일 때는 인젝션 펌프를 시계방향으로 돌렸 다가 다시 반시계 방향으로 서서히 돌리면서 1.0mm가 되도록 해서 고정한다. 분사시기 점검결과 1.0mm 이하일 때는 인젝션 펌프를 반시계 방향으로 서서히 돌리면서 1.0mm가 되도록 해서 고정한다.
3. 엔진 작동방법
출항 준비과정부터 입항 및 정박, 상부의 보조 또는 지시에 따라 직접 수행되어야 하는 주요기관과 관련된 일반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출항 준비 (시동 준비)는 메인 엔진 각 부분의 워밍업이 수행되고 재킷 펌프를 작동시키고 프리 히터를 사용하여 엔진을 예열한다. 주엔진 L.o.sum 탱크의 Lubrication Flow를 점검한다. 엔진을 터닝한다. 방법은 Test Cock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터닝 기어를 맞물린다. 실린더 윤활기를 20분 정도 돌린다. 터닝 기어를 분리한다. 에어탱크의 공기압을 확인하고 부족할 경우 메인 에어컴프레서를 작동시켜 보충하고, 에어탱크 내부의 드레인 배출시킨다. 테스트 콕이 열린 상태에서 2~3개의 회전 내부를 확인한다. 테스트 콕을 잠근다. 벙커를 바꾸는 선박은 연료 공급 펌프를 작동시킨다. 브릿지와 연락 후 엔진 작동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전진과 후진 방향으로 수차례 엔진 시운전을 실시한다. 항해 중일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운동부마다 이상한 소리가 나는 곳이 있는지 관찰하고, 이상한 소리가 들리면 즉시 원인을 파악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수동으로 주유해야 할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주유하십시오. 연료 오일 탱크의 남은 양을 자주 점검하고 드레인을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 각 시스템의 압력 및 온도 변화가 정기적으로 관찰합니다. 특히 윤활유 온도와 압력에 유의하십시오. 관련 스트레이너의 막힘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소제합니다. 모든 배관 시스템의 누설을 점검합니다. 기타 관련 보기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입항할 때 벙커를 변경하는 선박은 연료 공급 펌프를 정지시킵니다. 주 기관의 Test Cock을 엽니다. 엔진이 회전하여 연소되지 않은 가스와 실린더 내부의 부식성 가스를 배출합니다. 메인 에어 탱크의 출구 밸브를 잠급니다. 출발 준비 때와 동일하게 주기관을 돌립니다. 정벅 중(주 엔진이 정지) 일 때 오일과 윤활유를 공급하고 선박에 필요한 용품을 공급받습니다. 주요 기관 및 기타 보조 장비는 정비작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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